주식회사 모리사와(대표이사 사장: 모리사와 아키히코, 본사: 오사카시 나니와구 시키쓰히가시 2-6-25, Tel:06-6649-2151, 이하 모리사와)는 주식회사 Mizkan(대표이사 사장 겸 CEO: 요시나가 토모유키, 본사: 아이치현 한다시, 이하 Mizkan)의 일본의 폰즈 소스 브랜드 ‘아지폰(味ぽん)’ 출시 60주년을 기념하여 오리지널 서체 「아지폰 폰트(味ぽんフォント)」를 개발했습니다.
1964년 11월 10일에 출시된 일본의 폰즈 소스 브랜드 ‘아지폰’은 감귤 과즙, 발효 식초, 간장이 하나로 어우러진 독특한 풍미의 조미료로서 오랜 세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왔습니다. 이번에 개발된 오리지널 서체 「아지폰 폰트」는 올해로 출시 60주년을 맞이하는 ‘아지폰’이 앞으로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남을 수 있도록 세계관을 지키며 더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기획 및 제작되었습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상품 로고의 글자를 바탕으로 하여, 95개의 히라가나 문자에 ‘아지폰(味ぽん)’과 ‘폰(ぽ)’ 로고를 포함한 서체로 제작되었습니다. 친근하고 따뜻한 인상의 글자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모리사와의 UD(유니버설 디자인)서체인 「UD신고(UD新ゴ)」 한자와 혼용해도 위화감 없이 「아지폰 폰트」만의 개성을 잘 전달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아지폰 폰트」는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LINE 스티커와 일부 관계자의 명함에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용 방안을 계획 중입니다.
주식회사 Mizkan 마케팅 본부
커뮤니케이션 전략부 디자인팀
야마다 에이코(山田英子)씨 코멘트
「아지폰 폰트」 제작의 계기는 사내에서 "이름이 들어간 아지폰 디자인을 만들 수 없을까?"라는 요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외부 디자이너에게 의뢰해 작업했지만, 이후 통일된 디자인을 빠르고 경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자체 서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모리사와에 협력 요청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여러 차례 논의와 조정을 거쳐, 아지폰의 개성을 잘 담아낸 폰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아지폰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획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모리사와에 대해
주식회사 모리사와는 "문자를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는 사시 아래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폰트 제조사입니다. 프로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대표적인 폰트부터, Windows 10 이후에 탑재된 BIZ UD 폰트와 UD 디지털 교과서체 등 더 많은 사람이 읽기 쉽게 설계된 UD 폰트까지 폭넓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폰트 구독 서비스인 Morisawa Fonts, 웹 폰트, 임베디드 폰트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춘 폰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전용 폰트나 제품·서비스용 전용 폰트 등 포괄적인 활용 방안도 제안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
주식회사 모리사와코리아
Tel. 02-337-3227
E-mail: info@morisawa-korea.com
※ 기재된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재된 회사명 및 상품명은 각 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