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폰트 회사 모리사와는 2022년 가을에 발매하는 신서체의 라인업 74단계 웨이트를 갖춘 패밀리를 발표합니다. 이번에 함께 제공되는 일본어 디자인 서체와 더불어 ‘오가닉&디스플레이’, ‘클래식&스탠다드’, ‘Role 슈퍼 패밀리’, ‘Clarimo UD 시리즈’의 4가지 장르의 49단계 패밀리로 구성되어 있는 폰트를 추가하여 총 74단계 패밀리를 제공합니다.
눈길을 끄는 화려한 표제용 서체와 베이직한 서체,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웨이트를 갖춘 서체까지. 라틴알파벳서체가 대폭 업데이트되어 커버할 수 있는 선택지가 훨씬 넓어져 활용도 높고 남다른 디자인 퀄리티를 자랑할 수 있는 실력파 서체 라인업입니다. 최근 일본어뿐만 아니라 라틴알파벳서체를 비롯하여 다국어 병기가 필요한 장면이 늘고 있습니다. 모리사와는 앞으로도 라틴알파벳서체의 꾸준하고 실속있는 개발을 통해 라틴알파벳서체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라틴알파벳서체 장르는 유기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타일과 강한 임팩트를 가진 표제용 서체로 이루어진 ‘오가닉&디스플레이’, 전통적인 느낌을 살려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심플하여 범용성 높은 ‘클래시컬&스탠다드’, 세계적인 서체 디자이너 매튜 카터(Matthew Carter) 씨를 메인 디자이너로 영입해 개발한 200종의 서체를 자랑하는 ‘Role 슈퍼 패밀리’, UD신고와의 병기를 목적으로 개발된 산세리프 ‘Clarimo UD PE’의 컨덴스드(Condensed : 장체長体) 의 연장선인 ‘Clarimo UD 시리즈’ 등 4가지입니다.
장르 (1) 유기적이고 현대적인 스타일과 표제용의 강한 임팩트를 가진 ‘오가닉&디스플레이’
‘오가닉&디스플레이’ 장르는 평필(平筆) 서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현대식 세리프인 ‘Areon Pro’와 일본의 서간(書簡) 필적을 참고해 디자인된 포멀한 인상의 스크립트체 ‘Abelha Pro’, 모리사와에서 주최한 서체 디자인 어워드 “Morisawa Type Design Competition”에서 입상한 실력 작품 외에도 굵은 마커펜으로 쓴 글씨 형태에서 착안한 산세리프 ‘Tapir Pro’등 12단계 패밀리가 추가됩니다. 라틴알파벳조판이나 일본어와 라틴알파벳을 병기해서 사용한다면 화려한 느낌을 더해주는 라인업입니다.
장르 (2) 전통적인 느낌을 살려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심플하여 범용성 높은 ‘클래시컬&스탠다드’
‘클래시컬&스탠다드’ 장르는 15세기 활자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올드·로망체인 ‘Pietro Text Pro’, 스크린 상에서의 이용을 목적으로 제작되어 심플하고 기하학적인 느낌을 주는 산세리프 ‘Prelude Pro’ 등 20단계 패밀리가 추가됩니다. 베이직한 라틴알파벳조판을 비롯하여 일본어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디자인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라인업입니다.
장르 (3) 200개의 풍성한 베리에이션이 매력적인 ‘Role 슈퍼패밀리’
미국에서 선행발매되었던 ‘Role’12단계 패밀리를 새서체로 추가합니다. 정성스러운 느낌과 안정감을 핵심 이미지로 정해 Serif, Sans, Slab, Soft의 4가지 스타일과 Text(본문용), Display(소제목용), Banner(대제목용)의 3가지 사이즈를 가진 서체군입니다. 200서체 모두를 Pro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웨이트를 가지고 있어 통일감 있는 컨텐츠 제작이나 다양한 장면 활용이 필요한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 제작 등에 최적인 서체입니다.
장르 (4) ‘Clarimo UD 시리즈’부터 시작된 ‘Clarimo UD PE’의 컨덴스드(Condensed : 장체長体) 의 확대
‘Clarimo UD PE’의 Narrow / Condensed / Extra Condensed / Compressed / Extra Compressed 5단계 장체율(長体率) 컨덴스드 서체 5단계 패밀리가 추가됩니다. 본래 ‘Clarimo UD PE’는 UD신고와의 병기를 목적으로 개발된 UD폰트로서 가독성을 중요하게 여긴 심플하고 범용성이 높은 산세리프입니다. 본 시리즈는 라틴알파벳서체 이외에도 다양한 언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할 때 라틴알파벳 이외의 언어인 폰트를 적용하더라도 모든 폰트를 안정감 있게 통일시킬 수 있는 라인업입니다. 소개 드린 신서체는 2022년 가을 이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