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어 폰트하면 모리사와! 모리사와의 일본어, 라틴 폰트 소개

모리사와코리아/소식

by 주식회사 모리사와코리아 2022. 3. 10. 11:09

본문

전세계 서체를 아우르는 다국어 폰트 회사인 모리사와가 일본어 폰트 2020년 가을에 출시했던 일본어 폰트, 라틴알파벳 폰트(영어)를 소개합니다.

 

자필이나 활판 인쇄의 따뜻함이 묻어나는 일본어 서체 외에, 라틴알파벳, 키릴 문자, 그리스 문자, 베트남어 문자를 커버하는 대사체의 라틴알파벳 폰트입니다.
 
펠트펜으로 메모를 쓴 것과 같은 친숙한 인상의 펜글씨체 ‘펜팔(ぺんぱる)’, 중국 진나라 시대의 비문과 일본어 폰트 일본의 근대활자를 복각한 부드러운 고딕체 ‘쿠레타케명석(くれたけ銘石)’, 만화 속 일본어 폰트 말풍선이나 사전의 표제어 등으로 사용되는 일본어 폰트 앤틱체만의일본어 폰트 잉크 번짐을 가미한 ‘슈에이니지미 앤티크(秀英にじみアンチック)’, 일본어 폰트 UD레이민 시리즈와 병기할 목적으로 개발된 대사체 ‘Lutes UD PE(リューツ ユーディー ピーイー)’를 소개합니다.
 

 
펜팔 (ぺんぱる)
 
웨이트: M
 
펠트펜으로 러프하게 손으로 쓴 것 일본어 폰트 같은 친숙한 분위기를 일본어 폰트 지닌 디자인 서체. 손으로 그린 듯한 선과 빠르게 서체 메모를 쓴 것 같은 독특함은 일본어 폰트 자연스러운 분위기와 일본어 폰트 인간적인 목소리를 담아낸다. 일본어 폰트 그럼에도 안정된 골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좋고 전체적으로 폰트 통일감을 준다. 일본어 폰트 제목이나 캡션에 사용하면 일본어 폰트 부드럽고 눈길을 끄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쿠레타케명석 (くれたけ銘石)
 
 
웨이트:B
 
'명석'과 '쿠레타케'를 조합한 고풍스러운 고딕체. '명석'은 중국 난징시 교외에서 일본어 폰트 출토된 진나라 때의 묘비명 <왕흥지묘지(王興之墓誌)>에서 따온 한자 서체이고, 일본어 폰트 '쿠레타케'는 1933년에 모리카와 용문당에서 펴낸 활자 견본집 <활판총람(活版総覧)>에서 따온 일본어 가나 서체이다. 돌에 새겨진 느낌의 예서체에 일본어 폰트 기반을 두고 있어 향수를 불러일으면서 소박한 일본어 폰트 매력을 지니고 있다.
 

 
슈에이니지미 앤티크 (秀英にじみアンチック)
 
 
웨이트:B
 
만화 속 말풍선이나 사전 표제어 등에 사용되는 서체 ‘슈에이앤티크’을 베이스로, 활판인쇄 시 종이 잉크 번짐을 재현한 서체. 큼직하고 안정감이 있는 중후한 명조 디자인 일본어 폰트 가나에, 슈에이니지미 고딕한자를 혼합함으로써, 앤티크 고딕 이용에 최적의 설계로 이루어져 있다. 일본어 폰트 선의 흔들림이나 교차부분의 번짐이 복고스러움을 일본어 폰트 자아내 깊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Lutes UD PE (リューツ ユーディー ピーイー)
 
 
웨이트:Light / Light Italic / Regular / Italic / Medium / Medium Italic / Bold / Bold Italic / ExtraBold / ExtraBold Italic / Heavy / Heavy Italic
 
‘Lutes UD PE'는 획의 대비가 적은 명조체로 깔끔한 인상을 주는 디지털 디바이스 전용 서체. 라틴알파벳 뿐만 아니라 키릴어, 그리스어, 베트남어에 이르는 151개 언어를 지원한다. 'UD레이민' 시리즈와 함께 다양한 언어문자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